포드(F)가 돈을 버는 방법

반응형
반응형

1919년 Henry Ford가 설립한 Ford Motor Co.(F)는 글로벌 자동차 산업의 선두주자입니다. Ford는 자동차, 트럭 및 다용도 차량의 전체 라인을 설계, 제조, 판매 및 서비스합니다. 이 회사는 또한 자동차 딜러 및 차량 판매를 지원하기 위해 광범위한 금융 서비스를 제공합니다. 이 회사는 현재 전기 자동차 생산, 모빌리티 서비스 및 자율 주행 기술을 강화하는 데 주력하고 있습니다. Ford는 전 세계적으로 사업을 운영하고 있으며 전 세계적으로 약 186,000명의 직원을 고용하고 있습니다. 1 Ford의 경쟁업체에는 General Motors Co.(GM) 및 일본 기반 Toyota Motor Corp.(TM)와 같은 기존 자동차 회사와 전기자동차 제조업체인 테슬라(TSLA), 중국의 NIO(NIO)와 같은 신규 진입업체가 있습니다.

 

주요 내용

1. Ford는 자동차, 트럭 및 스포츠 유틸리티 차량을 판매하는 자동차 회사입니다. 또한 차량 서비스 및 금융 서비스도 제공합니다.

2. 회사 수익의 대부분은 자동차 판매에서 나옵니다.모빌리티는 매출 기준으로 가장 작은 운영 부문이지만 가장 빠르게 성장하고 있습니다.

3. Ford Credit은 이자 및 세전 이익(EBIT)으로 측정한 가장 최근 분기에 긍정적인 이익을 보고한 유일한 영업 부문이었습니다.

4. 포드는 2021년 9월 전기 자동차(EV) 생산과 배터리에 중점을 둘 미국 사이트 2곳에 총 114억 달러를 투자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포드의 금융

포드의 가장 최근 수익 보고서는 2021년 2분기에 대한 것으로 2021년 6월 30일에 마감되었습니다. 회사는 5억 5,300만 달러의 순이익을 올렸으며, 이는 전년도 분기의 11억 달러의 순이익에서 크게 감소한 것입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Ford는 2021년 2분기에 11억 달러의 이자 및 세전 조정 EBIT(이자 및 세금 차감 전 이익)를 보고 했으며 이는 전년 동기의 19억 달러 조정 EBIT와 비교됩니다. 회사의 2021년 2분기 총 매출은 268억 달러로, 2020년 초부터 시작되는 COVID-19 전염병으로 인한 주요 경제 혼란에서 매출이 회복되기 시작하면서 전년 동기 대비 38.1% 증가했습니다. 팬데믹 기간 동안 포드의 사업은 생산 중단과 글로벌 반도체 공급 부족으로 부정적인 영향을 받았습니다. 포드는 2020년 3월 전 세계 공장에서 생산을 중단한 후 그해 6월 정상 생산 일정으로 복귀했다. 

 

 

포드의 사업 부문

Ford는 Automotive, Mobility 및 Ford Credit의 세 가지 사업 부문을 통해 운영됩니다. 회사는 각 부문에 대한 수익 및 조정 EBIT를 분류합니다. EBIT는 수익에서 세금과 이자를 제외한 비용을 뺀 값 으로 계산된 수익성 척도입니다 . 또한 Ford는 기업 지배 구조 비용, 이자 수입 및 네 번째 범주인 기업 기타에 대한 투자 손익을 보고하지만 이는 영업 부문으로 간주되지 않습니다. 

 

1. 자동차


Ford는 Ford 및 Lincoln 브랜드로 전 세계에 차량, 서비스 부품 및 액세서리를 판매하여 수익의 대부분을 얻습니다. 자동차 부문에는 개발, 제조, 유통, 서비스 및 전기화 차량 프로그램과 관련된 수익 및 비용이 포함됩니다. 또한 북미, 남미, 유럽, 중국(대만 포함), International Markets Group 등 5개 주요 지역의 딜러 및 유통업체에 차량을 도매로 판매합니다. 

 

포드의 자동차 부문은 2021년 2분기 매출이 241억 달러로 2021년 2분기 매출의 90.2%를 차지했습니다. 자동차 부문 매출은 해당 분기에 전년 동기 대비 45.1% 성장하여 포드의 3개 영업 부문 중 두 번째로 빠른 성장률을 보였습니다. 그러나 자동차 부문은 조정 EBIT로 측정한 2021년 2분기 손실 -9,500만 달러를 보고했습니다. 이는 1년 전 같은 분기의 -21억 달러 EBIT에서 극적으로 개선된 것입니다.

 

2021년 2분기 Ford의 북미 및 International Markets Group의 자동차 사업에 대한 조정 EBIT는 각각 양수인 반면, 남미, 유럽 및 중국의 자동차 사업에 대한 조정 EBIT는 모두 음수였습니다. 남미, 유럽 및 중국의 자동차 조정 EBIT를 합하면 분기 동안 총 4억 9,300만 달러입니다.

 

2. 유동성

포드의 모빌리티 부문에는 자율 주행 차량의 개발 및 생산을 위한 개발 비용이 포함됩니다. 여기에는 자율주행 시스템 개발자인 Argo AI에 대한 Ford의 지분 소유권과 마이크로 모빌리티 서비스 제공업체인 Spin에 대한 투자도 포함됩니다. 

 

모빌리티는 수익 기준으로 포드의 가장 작은 부문입니다. 2021년 2분기에 2,100만 달러의 수익을 창출했으며, 이는 전체 분기 수익의 약 0.1%입니다. 매출 기준으로 가장 빠르게 성장하는 부문으로 해당 기간 동안 전년 동기 대비 3배 성장했지만 그 성장은 극히 미미한 수준이었습니다. Mobility는 2021년 2분기 조정 EBIT를 -1억 8,200만 달러로 보고했으며 이는 전년 동기의 -2억 8,600만 달러에서 개선된 것입니다.

 

3. 포드 신용

Ford Credit 부문은 회사의 차량 관련 파이낸싱 및 리스 업무로 구성됩니다. 이 회사는 전 세계 딜러를 통해 다양한 자동차 금융 상품을 제공합니다. Ford Credit 사업의 대부분은 차량 자금 조달, 딜러 운영 지원 및 임대 계약과 관련됩니다. 

Ford Credit은 2021년 2분기에 26억 달러의 분기 매출을 올렸으며 이는 전체 매출의 약 9.7%입니다. 이 수치는 전년 동기 대비 5.0% 감소하여 Ford Credit이 분기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감소한 유일한 회사의 영업 부문이 되었습니다. 그럼에도 불구하고 Ford Credit은 2021년 2분기에 16억 달러의 조정 EBIT를 생성하여 전년 동기 대비 거의 3배에 달하는 차량 판매 반등의 혜택을 받았습니다. 분기에 플러스 조정 EBIT를 보고한 유일한 영업 부문이었습니다.

 

분기 동안 Ford Credit은 낮은 손실과 강력한 순회수를 반영하는 역사적으로 낮은 LTR(수취채권 손실) 비율의 혜택을 받았습니다. Ford Credit의 미국 경매 가격도 1년 전보다 39% 높아져 중고차에 대한 강력한 수요를 반영했습니다. 

 

포드의 최근 개발

포드는 2020년 가을부터 CEO 짐 팔리(Jim Farley)의 지휘 아래 전기 자동차와 관련 기술에 최우선 순위를 두고 있습니다. 2021년 5월, 회사는 전기 자동차 및 연결된 서비스의 리더가 되는 것이 목표라고 발표했습니다. Ford는 2030년까지 전 세계 자동차 판매량의 40%가 완전 전기차가 될 것으로 예상하고 2025년까지 전기화 및 배터리 개발에 300억 달러 이상을 지출할 계획입니다. 2021년 9월 27일, 포드는 전기 자동차 기술과 생산을 늘리기 위한 일련의 단계를 발표했습니다. Ford는 차세대 F-시리즈 전기 픽업 트럭과 고급 배터리를 구축하기 위해 테네시에 6제곱마일 캠퍼스를 만들 것입니다. Ford는 또한 켄터키주에 트윈 배터리 공장을 건설할 예정입니다. 회사는 두 사이트에 114억 달러를 투자하여 약 11,000개의 새로운 일자리를 창출할 계획입니다.

 

또한 지난 9월에는 대형 소매업체인 월마트(WMT) 및 Argo AI와 파트너십을 체결 하여 미국 일부 시장에서 자율 주행 차량 배송 서비스를 시작 한다고 발표했습니다. . 이번 출시는 Ford가 "미국 도시의 광범위한 지역에 걸친 대규모 자율주행 차량 운영"의 초기 노력입니다.

반응형

댓글

Designed by JB FAC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