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디다스 vs. 나이키 vs. 언더아머: 2022년 주식 비교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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Adidas AG(ADDYY), Nike Inc.(NKE) 및 Under Armour Inc.(UAA)는 경쟁이 치열한 운동복 업계에서 가장 큰 소매업체입니다. 스포츠웨어 회사는 운동화, 반바지, 티셔츠, 운동복, 수영복 등 활동적인 라이프스타일을 가진 사람들과 운동선수를 위해 디자인된 의류를 만들고 판매합니다. 2020년 글로벌 스포츠 의류 시장은 전년 대비 4.0% 증가한 1,882억 달러의 매출을 올렸습니다. COVID-19 대유행은 2020년에 많은 스포츠웨어 회사의 판매를 방해했지만 특히 운동복은 광범위한 의류 산업보다 탄력적이었습니다. 글로벌 스포츠 의류 시장의 총 수익은 2021년에 2.0% 증가한 약 1,920억 달러로 예상됩니다.

 

 

Addidas AG(ADDYY)

아디다스의 사업은 2020년, 특히 ​​임시 매장 폐쇄로 인해 상반기에 팬데믹으로 심각한 영향을 받았습니다. 유럽 ​​매장을 제외하고 대부분의 회사 매장이 연말까지 재개장했다. 그러나 팬데믹으로 인해 아디다스는 전자상거래 판매 채널 을 강화하는 데 집중하게 되었습니다 . 2020년 전자상거래 매출은 53% 증가하여 회사 전체 매출의 20% 이상을 차지했습니다. 총 수익은 통화 중립적으로 14% 감소했습니다. 

 

아디다스는 유럽의 지속적인 폐쇄와 업계 전반의 공급망 문제에도 불구하고 통화 중립적 조건으로 1분기 매출이 27% 증가한 2021년을 시작했습니다. 그러나 주당순이익(EPS) 추정치를 30.9% 하회했습니다. 아시아 태평양 지역의 봉쇄가 연장되었음에도 불구하고 통화 중립적인 매출이 55% 증가한 2분기에도 강한 성장이 계속되었습니다. 그 결과 아디다스는 2021년 연간 전망을 상향 조정했습니다. 2분기 말, 회사는 하반기에 시행할 새로운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을 발표했습니다. 

 

매출 성장률은 3분기 동안 통화 중립적 기준으로 3%로 둔화되었습니다. 지정학적 긴장은 15% 감소한 Adidas의 중화권 판매에 타격을 입혔습니다. Adidas 및 기타 서방 기업들은 중국 신장 지역에서 강제 노동 혐의에 대한 우려를 공개적으로 제기하여 중국 소비자들이 올해 초 Adidas 제품을 보이콧하도록 촉발했습니다.

 

분기 동안 Adidas는 Reebok을 Authentic Brands Group에 최대 25억 달러에 매각할 계획이라고 발표했습니다. 회사는 6월 말에 발표한 프로그램을 9월에 완료한 후 10월에 또 다른 새로운 자사주 매입 프로그램을 시작한다고 발표했습니다.

 

현재 29명의 애널리스트 중 16명의 애널리스트가 아디다스의 주식에 대해 매수의견을, 1명은 비중확대, 10명은 보류, 2명은 비중축소를 하고 있다. 현재 주식 매도를 추천하는 애널리스트가 없습니다. 

 

나이키(NKE)

팬데믹으로 인해 Nike는 전자 상거래 채널로의 전환을 가속화했습니다. 회사의 2021 회계 연도의 2분기(2020년 11월 30일 종료)에 Nike의 디지털 판매는 84% 증가한 반면 회사 전체 수익은 9% 증가했습니다. Nike는 팬데믹 이전에 온라인 소비자 직접 판매 사업에 이미 투자하고 있었습니다. 결과적으로 회사는 전염병이 시작되었을 때 전자 상거래 판매를 늘리기 위해 많은 경쟁자보다 더 강력한 위치에 있었습니다. 그것이 Nike의 결과에서 나타났습니다. 2분기 EPS는 애널리스트들의 예상치를 25.8%나 놀라게 했다. 

 

대유행과 관련된 혼란은 2021년 2월 28일 마감된 3분기 나이키의 실적에 계속 영향을 미쳤습니다. 수익은 3% 증가했지만 통화 중립 기준에서는 1% 감소했습니다. 미국 항구의 혼잡과 유럽의 지속적인 매장 폐쇄는 나이키 판매에 걸림돌이 되었습니다. 그러나 디지털 판매는 59%(통화 중립 기준으로 54%) 증가한 강력한 성장을 지속했습니다.

 

Nike의 재산은 회계연도 4분기에 극적으로 바뀌었습니다. EPS가 컨센서스 추정치를 82.4% 상회하면서 사상 최대 분기 매출을 기록했습니다. 4분기 매출은 전년도 대유행의 부정적인 영향에서 회사 사업이 회복되면서 96%(통화 중립 기준 88%) 증가한 123억 달러를 기록했습니다.

 

4분기 반등에도 불구하고 글로벌 공급망 혼란은 나이키의 2022년 1분기 실적에 계속해서 영향을 미쳤습니다. 수익은 애널리스트들의 기대치를 밑돌았지만 올해에는 여전히 16%(통화 중립 기준 12%) 상승했습니다.

 

현재 31명의 애널리스트 중 총 17명의 애널리스트가 나이키 주식에 대해 매수의견을 갖고 있다. 9명의 애널리스트가 아웃퍼폼 등급, 4명의 홀드 등급, 0개의 언더퍼폼 등급을 가지고 있으며 단 한 명의 애널리스트가 주식 매도를 권장합니다.

 

언더아머(UAA)

Under Amour도 2020년 팬데믹으로 피해를 입었으며 연간 매출은 15% 감소했습니다. Adidas 및 Nike와 마찬가지로 회사의 전자 상거래 판매는 매장 폐쇄의 영향을 완화하는 데 도움이 되었습니다. Under Armour의 전자상거래 매출은 한 해 동안 40% 성장했습니다. 4분기 EPS는 애널리스트들의 추정치를 300.0%나 놀라게 했습니다.

 

Under Armour의 2021년 1분기에 회사는 제품 수요 반등에 대한 낙관론에 대한 연간 전망을 높였습니다. 매출은 35%(통화 중립 기준 32%) 증가하여 컨센서스 추정치를 상회했습니다. EPS는 전자 상거래 매출이 69% 증가하면서 애널리스트 예측을 433.3%까지 무너뜨렸습니다.

 

Under Armour는 EPS가 애널리스트 예측을 300.0% 상회하면서 2분기에 다시 컨센서스 추정치를 상회했습니다. 회사의 매출도 91%(통화 중립 기준으로 85%) 증가하여 예상을 상회했습니다. 2021년 연간 전망을 다시 한 번 상향 조정했다.

 

2021년 3분기에도 비슷한 이야기가 있었습니다. 강력한 EPS와 매출로 인해 회사는 2021년 전체에 대한 전망을 상향 조정했습니다. 분기 수익은 8% 증가했습니다(통화 중립 기준 6%). Under Armour는 지속적인 공급망 문제를 포함하여 여러 장애물에도 불구하고 이러한 결과를 게시했습니다. Under Armour 의류 및 액세서리의 약 3분의 1을 생산하는 베트남의 공장들이 COVID-19 발병으로 인해 강제 폐쇄되었습니다. 회사는 11월 초 대부분의 공장이 가동되고 있다고 밝혔습니다.

 

Under Armour의 주식에 대해 현재 9명의 분석가가 총 26명 중 매수의견을 가지고 있습니다. 3명의 분석가가 outperform 등급, 11명의 hold 등급, 2명의 underperform 등급, 1명의 분석가가 주식 매도를 권장합니다.

 

결론

 

Adidas, Nike 및 Under Armour는 전년도 전염병 관련 충격에서 2021년에 비즈니스 운영이 회복되는 것을 보고 있습니다. 세 회사 모두 전자 상거래 판매를 극적으로 확장했습니다. 주요 공급망 중단에도 불구하고 회복이 일어나고 있습니다. 이는 이 세 회사의 주가가 크게 달라지는 것으로 설명됩니다. Under Armour의 주식은 지난 12개월 동안 총 31.6%의 수익률을 보여 시장을 훨씬 능가했습니다. 나이키는 22.3% 올랐다. 가장 큰 패자는 같은 기간 동안 16.5% 하락한 아디다스입니다. Under Armour는 우수한 주가 성과에도 불구하고 현재 가장 낮은 가격 대비 수익을 기록하고 있습니다. 비율로 보면 다른 두 스포츠웨어 기업에 비해 여전히 상대적으로 저평가되어 있음을 알 수 있다. 실적 실적도 나이키나 아디다스보다 강하다. 그러나 애널리스트들이 가장 낙관적으로 보는 것은 Nike 주식이며, 회사 애널리스트 중 26명이 해당 주식에 대해 매수 또는 아웃퍼폼 평가를 다른 두 회사보다 더 높게 평가했습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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